야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하는 구단 한두 군데는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구단과 좋아하는 선수가 있는 것이 야구 팬들의 일반적인 선호도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롯데 자이언츠 전준우 선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준우 프로필 연봉 입단년도
전준우 선수 프로필
그는 1986년생 현재 나이 35세로 신장 184센티미터 체중 97kg의 건장한 체격의 소유자입니다. 그년 08년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하여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시절 그의 포지션은 내야수였다고 하는데요 이후에는 외야수로 활동하였습니다.
아마추어 시절 그는 2004년에 전체 48순위로 롯데의 지명을 받았지만 입단을 스스로 거절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후 건국대학교 체육교육과에 입학하였는데요. 건국대학교 3학년 때 국가대표 3루수로 활약했고 4학년 때는 대학 야구 춘계 리그에서 홈런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전준우 입단년도
졸업 후 전준우 선수는 2008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다시 롯데 자이언츠의 지명을 받아 계약금 1억 원에 입단했다고 전해집니다. 입단 이후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는 중견수로 활약하며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2017년 전역 후 현재까지 최상급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어 롯데 팬들로부터 열화와 같은 성환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대학시절부터 주목받는 선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 외국의 감독님은 전준우 선수가 수비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타고난 운동신경과 타격 포텐이 있다고 평가했었습니다.
2018년 FA로 이적해온 민병헌 선수가 중견수로 바뀌면서 전준우 선수는 좌익수로 옮겨지게 되는데요. 이 시점에 그의 공격력이 발휘되면서 커리어를 올리는 계기가 됩니다. 2020년 시즌에 들어서면서 전준우 선수는 프로 최초로 1루수 도전을 감행하게 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건국대학교 야구활동 시절이나 롯데 자이언츠 입단 시절에 3루를 본 경험이 있기에 1루수에서 매우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전준우 연봉
현재 롯데 자이언츠의 입단 계약금은 10억 원인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연봉은 50억 원으로 보고 되고 있으며 KBD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전준우 선수의 프로필과 선수 기록, 연봉과 포지션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준우 선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상 전준우 선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야구선수는 다른 스포츠 선수들과는 다르게 나이와 상관없이 꽤 오랜 시간 활동할 수 있는 스포츠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뛰는 선수들을 보고 있으면 그들의 포부와 야망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모든 야구 선수가 선발 투수, 타자 가 될 수 없지만 2군에서 뛰는 선수들 또한 멋진 선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선수들의 능력 또한 신께서 허락하신 능력이라 생각하는데요. 운동선수가 아닌 일반 사람들도 신께서 주신 소중한 능력이 꼭 있다는 것을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